전 세계 10위안에 드는 부자는 어떤 차를 탈까?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10명, 그들은 조단위의 자산가입니다. 과연 그 정도로 많은 돈을 가진 사람은 어떤 차를 탈까요? 부가티? 롤스로이스? 람보르기니? 아마 생각지도 못한 결과를 보시게 될겁니다. 자, 그럼 가보시죠!

고급스러워 보이는 자동차 이미지


상위 10명의 억만장자가 타는 차

Carwow의 블로그 게시물에 따르면 상위 10명의 억만장자들은 다양한 자동차 선호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억만장자라고 해서 덮어놓고 슈퍼카만 타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슈퍼카 오너인 경우가 많죠. 하지만 각자 나름의 차에 대한 기준이 있고 선호도가 다릅니다. 이하에서는 전 세계 10위 부자들의 선호하는 차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일론 머스크(Elon Musk) : Tesla와 SpaceX의 CEO는 Model S와 Model 3를 포함한 Tesla 전기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2. 제프 베조스(Jeff Bezos) : Amazon의 창립자는 Honda Accord, 컨버터블 Rivian, Blue Origin 테마의 밴 등 다양한 고급 자동차를 운전하는 모습이 목격되었습니다.
  3. 버나드 아놀드(Bernard Arnault) : LVMH Moët Hennessy Louis Vuitton의 회장 겸 CEO는 Ferrari 360 Spider 및 Yacht Azimut와 같은 고급 차량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페라리 정도야 뭐..
  4.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의 공동 창업자는 포르쉐 911과 포드 포커스 등 소박한(?) 자동차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정말 가진 재산에 비해서는 소박하긴 하네요..
  5. Mark Zuckerberg: Facebook 창립자는 Acura TSX와 Volkswagen Golf GTI를 운전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역시 가진 재산에 비해서는 소박한 컬렉션입니다.
  6. 워렌 버핏: 전설적인 투자자는 검소한 것으로 유명하며 캐딜락 XTS를 운전합니다. 검소함도 가히 전설적입니다. 물론 캐딜락 XTS가 저렴한 차량은 아닙니다. 현재 환율로 계산하면 한화로 8천만원이 넘는 차량입니다. 제네시스 G80급 정도 되네요.
  7. Larry Ellison: Oracle의 공동 창립자는 McLaren F1, Lexus LFA, Audi R8 등 인상적인 자동차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체로 속도감을 즐기시는 것 같군요.
  8. 래리 페이지: Google의 공동 창업자는 친환경 Tesla Model X와 고급스러운 Opener Blackfly 비행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의 컬렉션에서 뭔가 도전적인 이미지가 느껴지네요.
  9. 세르게이 브린(Sergey Brin): Google의 또 다른 공동 창립자도 Tesla 차량을 좋아하며 Tesla Model X를 운전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구글이랑 테슬라랑 친한가..?
  10. 무케시 암바니(Mukesh Ambani): 인도의 억만장자이자 Reliance Industries 회장은 맞춤형 Bentley Bentayga와 Maybach 62를 포함한 고급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벤틀리 정도면 3~4억 정도인데 억만장자에게는 여전히 검소한 컬렉션 같네요..


결론

보셨다시피 어느정도 고가의 컬렉션이 보이기는 하지만 세계 10위 안에 드는 억만장자라고 해도 반드시 과시용 슈퍼카만 있는건 아니라는 것도 아셔야합니다. 그들은 탈 것의 용도에 초점을 맞춥니다. 자동차는 그래야 하니까요. 아마도 그들의 컬렉션만 봐도 나름대로의 차에 대한 관심도나 선호도를 가늠할 수 있을 듯 하네요. 그들이 차를 실용적인 시각에서 바라본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그들이 세계 10위 안에 드는 부자가 된 비결이 아닐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