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만원 맡기면 매주 연 5%의 이자를 주는 곳이 있다?

요즘 같이 저금리 시대에, 30만원 정도의 소액 예탁금을 일주일만 넣어놔도 연 5% 이자를 주는 곳이 있다? 연이율 최대 5%의 높은 단기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카카오페이 증권 계좌 모바일 화면

바로 카카오 pay증권 계좌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의외로 모르는 분들도 많고 알아도 잘 활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자세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화면을 봐주세요. 시중의 타 은행 CMA 수익률입니다. 요즘 적금 이자율이 높아서 조금이라도 더 높은 이자를 받기 위해서 많이들 알아보실텐데요, 적금은 계속해서 매월 얼마씩 쏟아 부어야 하고, 소득 대비 지출이 많으신 분들은 적금은 엄두도 못내는 분들도 많으시죠. 근데 이 상품은 일주일만 소액을 넣어두시면 커피값, 담배값 정도는 받으 실 수 있습니다. 구미가 좀 당기시나요? 좀더 자세히 살펴 볼까요? 자, 가시죠!

리테일 부문 개인 계좌를 기준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참고해주세요.


현재 시중 CMA 수익률 비교 화면


1. 예탁금 이자란?

예금과 예탁금은 다르지 않습니다. 계좌가 어떤 계좌이냐에 따라 구분하는 것 뿐이죠. 우리는 주식거래를 위해서 증권계좌에 현금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그 돈으로 사고 싶은 주식을 살 수 있기 때문이죠. 근데 이렇게 주식을 사기 위해 맡겨놓은 예탁금은 주식을 매수하지 않으면 아무런 가치가 없으면 안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CMA 수익률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시중에는 많은 CMA 상품들이 있는데요, 일정 목돈을 예탁(주식을 매매하면 예탁이 아니죠)해야만 3%의 이자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카카오페이증권의 예탁금 이용로는 조금 다릅니다.


2. 카카오페이증권 이자는 몇%일까?

카카오페이증권 예탁금 이용료의 구간 및 요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30만원 이하의 금액인 경우 연 5%의 이자를 줍니다. 그러나 3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은 일반 시중 은행 CMA 수익률보다 낮을수도 있습니다. 물론 구간별로 이자율이 중첩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비슷할 수도 있지만, 일반적인 CMA 상품은 보통 천만원 구간까지는 3%대의 수익률을 지급합니다. 때문에 주식 매수전에 현금보유 목적이라면 카카오페이증권계좌보다는 여러분이 주로 이용하는 주거래 은행 증권계좌에 보유하고 계시는 편이 효율적입니다.

  • 30만원 이하 : 연 5%
  • 30만원 초과 ~ 100만원 이하 : 연 2.5%
  • 100만원 초과 : 연 0.3%



3. 예탁금 이용료, 이자는 언제까지 줄까?

정말 안타깝게도 이는 특별 예탁금 이용료로 지급하는 부분이라 2023년 3월 6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지급합니다. 아직 모르고 계셨거나 활용하고 있지 않으셨다면 꼭 활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이 카카오페이증권 계좌는 어떻게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일까요?


4. 카카오페이증권 계좌 예탁금 이용료, 어떻게 활용할까?

여러분은 카카오로 선물하기 기능을 많이 사용하시죠? 선물을 구매하려면 카카오페이증권 계좌에 충전도 해야하고요. 요즘 아무리 힘들어도 여윳돈 30만원 정도는 있으실겁니다. 30만원 정도를 이 계좌에 넣어두고 자동으로 30만원이 유지되도록 자동충전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30만원 선에서 카카오페이증권 계좌를 유지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한달에 1, 2천원 정도의 이자를 받게 되실겁니다.


5. 100원, 1000원의 위력

이쯤되면 ‘야, 지금 장난하냐? 고작 천원정도 이자 받으려고 이 짓거리를 하냐?’ 라고 묻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여러분, 우리가 흔히 사용하고 있는 급여계좌에서 급여는 잠시 계좌를 스쳐갈 뿐이고 이자라고 해봐야 일년에 몇 천원 정도 아닙니까? 그런데 이 카카오페이증권 계좌를 이용하면 주마다 이자를 정산해줍니다. 그리고 고작 몇천원의 이자가 아니라 ‘돈의 씨앗’입니다.

돈의 속성의 저자 김승호 회장님이 이렇게 말씀하셨죠. 작은 돈을 무시하면 안됩니다. 이 작은 돈의 씨앗이 큰 돈나무를 만들어 줄 수도 있습니다. 단지 금액만 보면 작디 작은 금액이지만, 이러한 금융정보들을 찾아다니고, 활용해보는데에서 여러분의 부를 결정짓는 시발점이 될 수도 있다는 겁니다. 작은 가능성을 무시하지 마세요. 절약하고 공부하고 금융소득의 기쁨을 맛보세요. 그것만으로도 우리는 부자의 대열에 동참한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6. 마치며

좀 황당하시죠? 뭔가 엄청 기발한 금융상품 소개해 주는 것 같아서 들어왔는데 이 미친놈이 엉뚱한 소리를 하네? 싶으시죠?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절대 개소리아닙니다. 단돈 100원이라도 금융소득으로 벌어보고, 근로소득 외의 어떠한 소득을 발생시켰을 때 우리는 비로소 돈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소소한 금융상품 소개로부터 시작해서 부자 마인드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해봤습니다. 저는 단순히 돈되는 정보만 물어다 나르는 제비가 되고 싶지 않습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부자로서 성장해 나가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정보와 부자 마인드 인사이트들을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